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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오로 가족 성지 이야기 15. 알바 - 성 바오로 성전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10
작성일 15-08-06 11:27
알바(Alba)

 

알바와 바오로 가족(Alba e la Famiglia Paolina)

 

 

 성 바오로 성전(Tempio San Paolo)

 

 

바오로 가족의 역사

성바오로 수도회 모원 건물들 가운데 우뚝 솟은 웅장한 성전은 단순한 예술적 조각품이 아니라 바오로 가족의 정신과 중심을 대표한다. 선한 출판 협력자회를 통해서 알베리오네 신부는 바오로 성인께 봉헌할 웅장한 성전 건립의 의향을 비추었었다. 19251월 건설 계획을 교수들에게 알렸고 같은 해 3알바에 위대한 사도의 명성을 드러낼 웅장한 새 성전의 건설을 위한 굴착을 시작할 것입니다....성 바오로 가족의 성장이 기도하고 묵상하고 빛과 힘을 얻는 것을 모두 함께 모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같은 해 4 1일 잡지의 위대한 한 쪽에 (cf PP 557-558) 그 의미를 설명했다. “이 성전은 선한 출판 사도직과 사도직의 주보 성인이며 모범인 성 바오로 사도에게 봉헌된 것입니다. 광대한 장이며 중요한 활동인 선한 출판의 사명을 위해 기도하는 성전입니다. 선한 출판의 선교사들의 교회입니다. 성전은 다른 집들과 연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집들은 성전과 한 몸을 이룹니다. 집들은 성당의 합창단과 같습니다. 그리고 성전에서 가르침과 교육을 받고 선한 출판을 위한 사도로 준비됩니다. 천상 스승 성전에서 길, 진리, 생명인 주님의 빛이 퍼져 나옵니다. 선한 출판의 협력자들의 성전입니다. 그들의 신심의 핵심이며 그들을 위한 은총의 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초창기 알베리오네 신부의 정신 안에 성 바오로 성전은 협력자회의 회헌의 요람으로 여겨졌다. 실제로 AD 23에서 처음에 그는 가톨릭 저술가, 기술자, 서점원, 판매원으로 구성된 하나의 가톨릭 조직을 염두에 두었다. 그리고 방침, , 사도직 정신` 주려했다.”라고 말한다. 바오로 협력자회는 1917 6 30일 알바의 주교 몬시뇰 Giuseppe Francesco Re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그의 방식에 따르면 알베리오네 신부는 성전이 모든 이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지길 바랬다. 그러므로 다음의 구좌신청(기부)을 개설했다. “기부는 벽의 미터로 제안되었다. 벽은 약 2000미터 정도일 것이다. 봉헌자들은 1미터, 2미터, 5미터, 10미터....단위로 기부할 수 있다. 벽의 일 미터당 100리라이다...”많은 후원자들이 모여들었다. 현금이 없는 사람은 가축을 봉헌했다. 또 다른 이니셔티브는 성전을 위하여후원 은행의 조직이었다. 알바의 세 개의 벽돌 공장(가마)도 기여했다. 이익을 남기지 않는 가격으로 그들의 물건을 공급했다. 땅은 적합했으나 흙을 파서 벽돌을 만들어 말리고 굽는 사람들이 필요했다. 자원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스승 예수 제자 수녀님들을 포함한 바오로 회원들로 형성된 여러 그룹들이 교대로 돌아가면서 일했다.

성전 건립은 4(1925-1928)에 걸쳐 이루어졌다. 건축가 Giuseppe Gallo (morto nel 1927)가 설계하고 그 아들 Bartolomeo에게 넘겨졌고 F.lli Torchio di Asti로부터 건립되었다. 기초 작업은 1925 4월에 시작되었고 알바의 주교 mons. Francesco Giuseppe Re 1 28일 성년을 계기로 개방한 로마의 성 바오로 대성전의 거룩한 문(santa porta)에서 가져온 벽돌로 머릿돌을 놓았다. 마침내 1928 10 28일 성전은 주교님의 주례로 축성식을 했다. 내부 마무리(바닥, 경당들, 제대, 구조, 고해소, 의자 등)은 계속 되었고 1936년에서 1946년까지 복자 디모테오 자카르도가 원장을 지내는 동안 더욱 풍요로운 시기였다.

성전에 관해 다른 중요한 날짜들은 다음과 같다. 19418 20일 제대 축성, 1946 1 25성바오로의 영광(Gloria di San Paolo)”이라고 이름붙인 가장 큰 대리석 기둥의 축복,  19649 23일 성바오로 수도회의 창립 50주년을 거행하기 위해 실제 성전 정면의 축복식, 1990 11 25일 복자 야고보 알베리오네와 복자 디모테오 자카르도의 동상을 모심과 함께 제대의 사제석을 새단장한 후 축성식.

 

성전 설명

1.  정면: Giuseppe Gallo가 디자인 했고 아들 Bartolomeo가 이어받아 핵심적인 노선을 따랐다. 그러나 반고전적 스타일의 덜 화려한 형태이다. 1964년 바오로 가족 창립 50주년과 제2차 바티칸 공의회 폐막을 거행하기 위해 만들었다. balconata에는 교회 교부들과 박사들을 상징하는 6개의 상이 있다. (왼쪽부터) 성 요한 크리소스토모, 성 예로니모, 성 아우구스티노, 성 대 알베르또, 성 프란치스코 드 살, 성 토마스 아퀴나스, Alloati의 작품이다. trabeazione에는 바오로의 말씀이 적혀있다. “나는 복음의 수호자로 선택되었다.” timpano 에는 F. Pirastu-Usai 의 작품으로 성바오로 사도의 원형, 제자들로 둘러 쌓여있다.

2.  Portale(성전 입구 문): Narciso Cassino의 작품으로 구리와 합금된 재료를 사용했다. 조각가는 자신의 이전의 모든 경험들을 총집합하고 뛰어넘었다. 문위쪽 판안에는 성바오로 사도는 자신의 제자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왼쪽부터 루카, 디토, 테클라, 티모테오. 출입문의 두 개의 battenti에는 성바오로의 생애의 여러 장면들을 표현한다. parte superiore(위쪽 부분에): 회개와 순교; 아래부분은 예루살렘 공의회에 참석한 바오로와 에페소에서 헛된 기교(예술)와 마술에 관한 책을 불태우는 바오로의 모습: 두 개의 pannelli mediani은 신앙과 사랑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3.  내부: 아주 넓은 본채와 그리스 십자가가 있다. 알베리오네 신부의 영감으로는 (공의회보다 거의 50년 앞서는) 성전의 중앙에 제대를 배치하고자 했다. 결국에는 여러 생각을 거처 사제석에 배치했다. 바로크 양식은 피에몬테에서 매우 선호하는 것이다. 여러 요소들의 배치는 위안을 주는 것과 사람들이 저절로 하느님께 향하도록 하는 것을 염두에 두며 구성되었다. 넓은 벽은 큰 도약을 불러일으키려는 시도이다.

4.  상감, 박아넣기 장식 (Intarsi): 바닥은 다채로운 대리석으로 기하학적인 모양으로 디자인했다. 가치있는 상감을 포함한다. 중앙에 있는 것은 스승 그리스도의 합일문자를 포함하는 둥근 원형의 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세상에 우뚝 솟아 있는 십자가와 바오로 영성을 가리키는 글자: IVVV = Iesus Via Veritas Vita. 나머지 네 개의 상감은 바오로 가족의 문장을 나타낸다.: 성체-물고기와 성체적 빵, 네 복음사가의 상징들, 마지막으로 마리아의 상감-12개의 별로 둘러 쌓여 있는 “M”, 왕관이 솟아 있고, 마리아의 세 가지 덕에 대한 꽃 모양의 상징들.

5.  벽면의 제대들 

(왼쪽 측면의 제대들) 성가정 경당, pala d’altare, M. Barberis의 작품으로 성가정을 세 천사와 아래 쪽은 교회를 상징하는 것으로 장식했다. Il paliotto와 감실문은 N. Cassino의 작품이다. Il paliotto는 형제들이 요셉을 팔아넘긴 이야기를 세 가지 장면으로 재구성했다. 1. 요셉의 형제들이 파라오에게 간다. 2. 파라오가 그들을 요셉에게 보낸다. 3. 요셉이 자신의 형제들을 알아본다. 감실문은 시에나의 San Bernardino큰 사랑으로 선택된 모든 이들에게 하늘에서 내려온 빵을 먹도록 내어주었다.”라는 문장과 예수를 비교해서 성 요셉의 헌신을 묘사했다.

사도의 모후 경당: pala dell’altarePiero Dalle Ceste의 작품으로 예수님을 내어주시는 사도들에 둘러쌓인 마리아를 소개한다. 마리아는 다락방에서 모후가 되신다. 감실문은 A. Tarentino의 작품으로 큰 물고기”(성체이신 예수)를 주는 정결한 동정녀(교회)를 나타낸다. paliotto dell’altareV. Audagna의 작품으로 아담과 하와의 죄에 떨어져 심판받는 것을 표현한다. 그들의 오른쪽에는 새하와가 있다. 그 후손이 뱀의 머리를 짓밟을 것이다.

(오른쪽 벽면 제대들) 수호천사 경당: P. Dalle Ceste작품으로 프레스코화로 완성된 원형 모양으로 유일한 것이다. 프레스코화는 천사의 출현에 관한 성경 속의 이야기들을 표현했다. 중앙에는 어린이들에게 둘러쌓인 예수님의 이야기를 표현했다. “천사들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얼굴을 본다.”

천상 스승 경당: la pala dell’altare , 진리, 생명으로써 세상의 중심에서 그리스도께서 거행하신다. (P. Dalle Ceste의 작품). 감실 문은 최후 만찬을 표현하고 il paliotto는 예수님의 탄생을 표현한다. 둘 다 F. Pirastu-Usai의 작품이다.

성베드로 경당: la pala dell’altare 에는 A. Funi가 그린 그림이 있다. 감실문에는 빵의 기적에 대한 대화의 특별한 문장이 있다. «너희들도 떠나기를 원하느냐?»; il paliotto에는 열쇠를 건네는 것과  교회를 인도하는 권위를 상징하는 것이 있는데 둘 다A. Alloati의 작품이다.

이어서  la Cappella dell’Addolorata la Cappella del Sacro Cuore이 있다.

6.  제대: Virgilio Audagna작품으로 중심제대 주변으로 부채꼴 모양으로 기하학적 형상들이 배열되어 있다. 제대 위에는 둥근 감실이 있고 감실 문은 동으로 도금되었으며 성바오로를 성체직무로 표현하고 있다.

Carrara의 대리석으로 조각되었으며 V. Audagna의 작품이다. 성바오로의 형상은 가운데 솟아있고 그의 머리 위에는 스승 그리스도의 흉상이 있고 그의 발 아래에는 바오로 영성에 있어 중요한 인물들인 요한 크리소스토모, 성 루카, 성녀 테클라, 몬시뇰 프란체스코 레, 디모테오, 그 위에 알베리오네가 있다. 기둥 꼭대기에는 두 개의 큰 상이 있다. 성 베르나르도와 성 대 그레고리오이다. 제대의 제일 훌륭한 작품은 성바오로의 영광이다.

미사 집전을 위한 제대 “coram populo” 1990년에 마련하였다. 제대 한 가운데는 예언자 엘리야가 긴 여행동안 한 천사로부터 건강하게 되도록 초대받는 장면이 있다. 두 개의 중심에는 요한 크리소스토모의 말씀이 있다. «cor Pauli, cor Christi(바오로의 마음, 그리스도의 마음». 제대 옆에는 동으로 만든 복자 알베리오네와 복자 자카르도의 상이 있다.

7.  창문(스테인드 글라스): 성전 위쪽의 네 개의 둥근 유리창은 성바오로 생애의 일화를 소개한다. , 회개, 로마인들에게 편지를 쓰는 사도, 순교와 영원한 영광이다. 12개의 직사각형의 유리에는 사도들이 새겨졌으며 두 개의 더 작은 것으로 둥근 모양(성전의 끝에 있는)에는 바오로의 두 제자인 디토와 디모테오의 생애에 관한 장면이 있다.

8.  십자가의 길: 14처는 B. Gallo가 디자인했고 산 단풍나무를 수공으로 조각한 작품이다. 작가는 생생한 유연성으로 각 장면과 갈바리오의 여정의 인물들을 재구성했다. 각처마다 인간적인 연민의 비통한 의미와 드라마를 처리했다.

9.  오르간: 성전 입구의 bussola위에 있다. 밀라노의 Balbiani-Vegezzi e Bossi 회사가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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