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부르심 >빠스또렐라가 되려면
 
지원 자격
수도생활을 통하여 자신을 하느님께 봉헌하면서 그리스도의 부르심에 참여하고자 하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한
만30세 이하의 여성들을 초대합니다.
 
성소 식별

세례 받은 이들 각자가 자신 위에 하느님께서 고유하게 세우신 계획을 깨닫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젊은이가 교회와 세상 안에서 고유한 성소를 통하여 당신께 이끄시는 주님과 만나고, 관계를 맺는 자신의 삶의 의미를 발견하도록 도우며, 성소의 여정을 동반합니다.

 
빠스또렐라의 걸음걸이

빠스또렐라는 자신의 성소를 충만히 살고 선한 목자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의 백성에게 봉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양성의 여정을 걸어갑니다. 빠스또렐라의 수도생활은 다음의 단계를 거치며 완성을 향해 나아갑니다.

지원기는 자신의 삶에 대한 하느님의 계획을 찾고 식별하며, 그리스도를 더욱 가까이 따르도록 부르신 성소의 의미를 깊이는 시기입니다.

청원기는 양성장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세례 성소를 깊이 깨닫고, 자신의 인간적인 성숙도를 검증하며 수도회의 생활양식과 그에 따른 여러 측면을 알고 경험하기 시작합니다.

수련기는 사명을 위한 봉헌생활을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수련기 동안 수련자는 성령의 역사하심에 개방하고 수련장 수녀의 도움을 받으며, 기도와 숙고와 고행을 통해 철저히 복음을 사는 생활과 사목적 직무의 요구를 책임 있게 받아들이는 것을 배우고 하느님께 대한 자신의 응답을 성숙시킵니다.

유기 서원기는 종신 서원을 고대하고, 사목적인 봉사로 ‘모든 이에게 모든 것’이 되며, 교회에 대한 봉사 안에서 하느님을 향한 깊은 사랑에서 영감을 받아 전반적으로 성장하는 시기입니다.

지속적인 양성기는 종신서원 이후 성령의 부르심에 지속적인 쇄신과 역동적인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삶의 통합을 이루며, 빠스또렐라의 전적인 봉헌의 역동성을 죽을 때까지 살도록 방향 지어진 시기입니다.

 
 
 
(우:136-802) 서울특별시 성북구 길음로 9길 73 선한목자예수수녀회 | TEL : 02-919-2754   E-mail : co-sgbp@hanmil.net
Copyrightⓒ2004 by SJBP.All Rights Reserved.